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총정리

재직 증명서는 일상생활에서 금융 업무, 공공 기관 등에 제출 혹은 이직하거나 전직 등의 이유로 발급해야 하는 서류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만큼 필요한 상황이 많기 때문에 미리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기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재직증명서

재직증명서는 어떤 회사 혹은 기관에 속하여 근무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일반적으로 법을 통해 정해진 형식이 없기 때문에 회사나 단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서식으로 작성하거나 정해진 서식을 요구하는 경우 맞춰서 작성하기도 합니다.


재직증명서는 신용카드를 발급하거나 대출을 신청하는 등의 금융기관에 제출하는 용도 혹은 이직이나 전직, 비자 발급을 위한 공공 기관에 제출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재직증명서는 3가지 방법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근무 중인 회사 혹은 국민연금 공단 지사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와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회사에 근로자가 재직 증명서를 신청하는 경우 근무 기간, 직무 종류, 임금 등의 필요한 내용을 기재한 증명서를 발급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에 직접 요청하는 것이 불편한 경우 인터넷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인터넷 발급 방법

국민연금 공단에서 재직 증명서를 어떻게 발급하는지 순서대로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1.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상단 메뉴 중 전자민원-개인 민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2. 개인 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3. 로그인 후 개인 민원 서비스 화면에서 개인 서비스-증명서 등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4. 발급하려는 재직증명서를 선택 후 국문 혹은 영문을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5. 국민연금 가입 내역에서 프린터 발급, 팩스 전송, 전자 증명서 3가지 중에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전체를 선택하여 모든 가입 내용을 발급하거나, 특정 사업장을 선택하여 원하는 내용만 발급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발급 용도 이직, 전직, 금융기관 제출, 공공 기관 제출
발급 방법 방문 : 재직 중인 회사, 국민연금 공단 지사

온라인 :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

인터넷 발급 방법 프린터 출력, 팩스 전송, 전자 증명서

 

 

소득금액 증명원은 어떻게 발급하는지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재직증명서는 직장은 옮기거나 직무를 바꿔 옮기는 경우, 대출 등의 금융기관 업무, 비자 발급을 위한 공공 기관 제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제출 요청을 자주 받을 수 있는 서류이기 때문에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미리 알고 있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Leave a Comment